AKB48・와타나베 마유의 마지막 센터곡! 졸업이 다가오는 가운데, 멤버들의 심경은? 【인터뷰】<전편>




http://top.tsite.jp/entertainment/idol/i/37726663/?sc_cid=tcore_a99_n_adot_share_tw_37726663


─AKB48의 중심멤버로 활약해 온 "마유유" 와타나베 마유가, 연내로 그룹 졸업을 발표. 10월 31일에는 졸업 콘서트가 개최되어, 발매가 다가오는 50th 싱글 「11月のアンクレット」에서는, 최후의 센터를 맡았다. 멤버에게 어떤 곡일까.

와타나베 마유(이하, 와타나베) ● 「11月のアンクレット」은, 저에게도 졸업송이기도 해서 쓸쓸한 분위기나 덧없음도 있으면서 마지막에는 희망도 보이는 곡입니다. 계속해서 들으면서 서서히 "이 곡 정말 좋은 것 같아"라는 생각이 들어서, 지금은 정말 마음에 들어요. 마지막 센터곡으로서 이 곡을 받아서 정말 기쁩니다.

카시와기 유키(이하, 카시와기) ● 저는, "와타나베 다운 곡이데"라는 게 처음 들었을 때의 인상이었어요. 와타나베 혼자 춤추는 안무가 많아서 그게 정말 귀여워요! 그렇게 생각함과 동시에, 이렇게 귀여운 "아이돌 와타나베"를 볼 수 없게 되는구나」라는 쓸쓸함도 느낍니다.

오구리 유이(이하, 오구리) ●
제 포지션은 와타나베상의 바로 뒤라서, 와타나베상의 등을 보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소중한 포지션을 받았습니다. 안무에 관해서도, 와타나베상과 "페어 안무"를 할 기회가 많이 있어요.

와타나베 ● 후렴에 들어가기 전에, 둘이 등을 맞대고 돌지. 유이유이(오구리)와의 페어 안무는 처음이고, 표제곡에서 페어 안무를 할 수 있어서 기뻐요!

무카이치 미온(이하, 무카이치) ● 의상도 정말 와타나베상다워요. 가사와 마찬가지로 모두 왼쪽 발목에 발찌를 차는 게 포인트입니다. 곡에 관해서는, 곡조는 밝은데 가사의 내용이 정말 애절한 게 저는 정말 좋아요. 개인적으로는 36th 싱글 「ラブラドール・レトリバー」의 속편이라 여기고 즐기고 있습니다(웃음).

와타나베 ● 나도 「ラブラドール・レトリバー」과 같은 뉘앙스, 같은 냄새가 난다고 느꼈어요. 콘서트 때에 「ラブラドール・レトリバー」의 작곡가분을 만나서 물어봤더니, "「11月のアンクレット」도 제가 썼어요"라고 말씀하셨어요. 「ラブラドール・レトリバー」가 여름이고, 「11月のアンクレット」가 가을・겨울을 향한 노래 같아요.

─커플링곡은 어떤 곡인가요?

오구리 ●
저는 언더 세븐틴의 팀곡에 참가해서, 센터를 맡았습니다. 17세 이하의 어린 멤버가 20명 정도 모여서 "우리 어린 멤버들도 AKB48를 ㅈ지하자"라는 마음으로 임했어요. 어린 멤버다운 기세가 좋은 하이센션의 곡입니다.

카시와기 ● 저는, "보컬 선발"이라는 8명의 유닛곡에 참가했어요. 그리움이 있는 느긋한 곡입니다. 참가 멤버의 "좋은 목소리"를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와타나베상의 졸업송도 수록되어 있네요.


와타나베 ●
그렇네요. 정말로 "졸업송"이라는 분위기의 발라드입니다. 가사도 감정이입을 할 수 있어서 제 특유의 곡이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