쿄다이 킨키 고화질로 보니 좋구나 T_T

근데 예고편에서는 게스트가 노래 부르는 것 같더니 여기선 킨키 앞에 마이크가 있네?

킨키도 같이 노래 부르는가봄....킥피디 수록일기를 다시 확인해야겠어 !










드라마에서 20년만의 동반출연!

"알 수 없는" 역할에 고민중!?


堂本 剛

(KinKi Kids)



내가 소중히 하고 있는 것


도모토 쯔요시가 5월 25일(일) 시작하는 『프리미엄 드라마 「플라토닉」』 (NHK BS프리미엄)에 출연.

각본을 담당하는 노지마 신지와는, 94년에 방송된 『인간실격~내가 만약 죽는다면』 (TBS계) 이래로 20년만의 동반출연이 된다. 

지금까지 없었던 역할에 도전하는 그의 심경이란?




「회가 진행됨에 따라서 유연하게 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분명, 좀 더 나아간다면 부드러워질 거라고 생각하지만요 (웃음)」




노지마신지와 오랜만의 태그! AB형에게는 불신을 품고 있다!?


──드라마 『플라토닉』 (NHK BS프리미엄) 의 각본은, 쯔요시씨에게는 94년 드라마  『인간실격~내가 만약 죽는다면』 (TBS계) 이래가 되는 노지마 신지씨라고요.

堂本 사실은, 노지마 신지씨의 각본으로 오오바 마코토라고 하는 역할을 연기할 수 있었습니다. 그 때는, 생명이 꺼져가는 역할이었지만요. 그 이후에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야기를 들었을 때 굉장히 기뻤습니다. 그 시점에서는 아직 어떤 역할인지를 듣지 않았기 때문에 한 번 만나서 이야기를 하자고 해서 만났었네요.


──어떤 이야기를 했습니까?

堂本 노지마씨가 「혈액형은 무슨 형?」 이라고 물으셔서 「AB형입니다」 라고 대답했더니, 「오늘 만나기까지, 정말 맡아줄까 불안했었어」 라고 말씀하셨어요. (웃음)

「내 안에서도 세 손가락 안에 드는 좋은 역할이니까」 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열심히 할 거고요. 크랭크인 하는 날에 저 있을테니까 안심하세요」 라고 말했지만요. 「에-그래도 AB형은 말이지~(웃음)」라면서, 대부분의 AB형을 고려하지 않은 토크 뿐인 식사회를 했습니다 (웃음)


──(웃음) 각본은 어떤 느낌이었나요?

堂本 굉장히 어려운 역할이기도 하고, 굉장히 어려운 테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이 "어려움" ……. 필히 한, 두시간이 걸리더라도 만들어 가겠지라고 하는 부분에 가장 공감했습니다. 예를 들면, 음악제작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가 전해지기 쉬운 방법이나 기술이 있어요. 그걸 이용하면 스피디하게 진행할 수 있고, 눈 깜짝할 사이에 대중들이 알기 쉬운 작품을 만들 수 있네요. 그래도, "그렇지 않은 것" 을 만드는 것에 보람을 느끼기도 하고, 그것이야말로 아티스트가 추구할 세계라고 생각합니다. 저 자신도 한, 두시간이 걸리고 귀찮더라도 해나가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거든요. 시건방진 시선이지만, 이 각본과 같은 느낌이에요. 드라마를 봐 주시는 분들이 어떤 반응을 원하는지는 모르지만요. 그래도 이 "이해할 수 없는 것" 을 해나가는 게 즐겁고, 찬반양론이 나올 법한 테마에 도전하여, 사회에 제안하는 드라마에 참가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새삼스럽지만 쯔요시씨가 연기하는 "청년" 은 어떤 역할인지 이야기해주실 수 있나요?

堂本 한 마디로 말하면, "알 수 없는" 역할입니다. 먼저, 이름을 알지 못한 채로 (촬영을) 시작해서, 하고 있는 저 자신이  "답은 이건가?" 라고 고민하면서 연기한 부분이 전해진다면 좋겠네요. 


──1회에서는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청년" 이 심장이식이 필요한 여자아이에게 자신의 심장을 준다고 하는, 생명의 용도를 전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장면이 있다고요.

堂本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욕구라든가 번뇌를, 어느 일정한 시기부터 초월한 듯한 사람이네요.  인간적인 욕구나 번뇌를 보이지 않지만, 그렇지만도 않아요. 따뜻함 같은 걸 어디까지 내보일까 하는 걸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절대 웃지 않는 사람도 아니고……. 한 마디로 말하기는 어렵네요. 그래도, 어려운 편이 즐겁다고 생각합니다.




사생활에도 영향이……!? "알 수 없는" 역을 연기하는 것


──병에 걸리기 전에는, 무슨 연구자?

堂本 맞아요. 이수계의 역이었기 때문에, 저에게 없는 것을 꾸며가면서 했었네요. 그런 것도 힘들었습니다. 그는 굉장히 합리적이게 이야기를 전달해요. 그게 냉정하게 비춰지는 순간도 있겠지만, 그는 상대방을 상처줄 의도는 없어요. 단지 굉장히 단순하게, 지름길로 말하는 것 뿐이에요. 그러고 보니 어제, 전화로 친구들의 진지한 상담에 굉장히 합리적으로 답하게 돼서.  「헤에-그렇구나. 흠」 이라는 추임새도 없이, 단지 몇 개의 답만을 제시해서「결정한 건 너니까」 라고 말해버렸습니다 (웃음)



──아하하. 역의 영향도 있다는 거네요. 상담이라고 하면, 전에 시청자의 상담에 답하는 생방송도 있었잖아요.

堂本 즐거웠습니다. 단지, 최종일에는 높은 분들이 많이 계셔서 상당히 하기 힘들었네요 (웃음)



──쯔요시씨의 회에는 버릇이 있는 투고자가 많았는데요. 라디오방송 같아서 재밌었습니다.

堂本 라디오 방송 같이 하는 것이 콘셉트였어요. 그렇게 해서 다른 그룹을 모으는 것도 좋았네요.


──쯔요시씨는 굉장히 상담을 잘 하시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런 만큼 "청년" 과 같은 역할을 연기할 때 힘든 점도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堂本 평소에는 철저히 하는 방법은 취하지 않습니다만, 이번에는 조금 대본에 이끌렸다고 할까, 계속 고민했어요. 합리적이게 지름길로 말하는 것이란 그것을 계산하고 있는 것이니까, 그건 욕심이지 않나? 라든가. 이런저런 고민을 해서 어디에도 도달하지 않은 채로 해나가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그렇게 솔직하게 고민하면서 연기를 하면 필히 청년이라는 역할이 보여줄 부분이 나오겠지-라는 감상으로 했네요. 각본의 매력은 예를 들면, "사람은 사랑을 하면 이렇게 되는 생물이에요" 와 같은, 단순한 것도 있고. 제 안에서는 그렇지 않은 상냥함을 표현할 때도 있었고, 받아들이기에 따라서는 욕망으로 보일 수도 있는 행동이나 말도 있어요. 어쨌든 "알 수 없는" 느낌이네요. 필히 그 "알 수 없는 삶을 사는" 인물이라는 것을 납득하고, 연기를 하고, 집에 돌아가서 대본을 읽고, 고민하고, 자고, 현장에 와서 또 고민하고, 해보고 나서 「괜찮아」 라고 듣고, "괜찮은 걸까?" 라고 불안해지고. 그래도 「알겠습니다」 라고 말하고. (웃음) 그것을 반복하는 날들이었습니다. 그게 굉장히 신선하기도 했고요. 


──청년과 사랑을 하는 싱글맘을 나카야마 미호씨가 연기하고 있네요.

堂本 아직, 그다지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지만요. 정말 내츄럴한 분이라는 인상이네요. 


──아직 그렇게 커뮤니케이션을 한 건 아니군요.

堂本 나카야마씨가 말도 안 되는 스케줄을 소화하고 계시기 때문에, 별로 장난칠 수도 없겠구나 싶어서. 배역상 1 · 2회는 두 사람 사이에 거리감이 있기 때문에, 딱 좋을 정도였습니다. 이 다음부터 함께 시간을 보내는 중에, 「헤에-그렇군요」 라고 말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3 · 4회를 찍을 때는 훼방이라도 놓으면서.

堂本 회가 진행됨에 따라서 유연하게 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분명, 좀 더 나아간다면 부드러워질 거라고 생각하지만요 (웃음) 대사가 길어서, 쉬는 시간에 계속 대본을 읽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그럴 때에, 「오늘 뭘 드셨어요?」 라든가, 별 것 아닌 이야기를 해도 엄청 폐가 되겠구나라고 생각해서 삼가게 되네요. 5,6회 정도에 여러 변화가 있기 때문에, 그 때부터 장난치면서 해나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덧붙여서, "청년" 은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는데요. 쯔요시씨는 편의점에 잘 가시나요?

자주 갑니다. 토마토 주스를 사서 자주 마셔요. 단 특별한 의미는 없지만요. (웃음) 아침에, 잘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먼저 "그런 것"을 마십니다. 방금 말한 "그런 것"은 토마토주스 같은 것이네요.